[책 리뷰]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
한빛미디어의 '나는 리뷰어다' 6월 서평단으로 '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' 이라는 책을 선택하여 종이책으로 받아 읽게 되었다.
책 이름처럼 말 그대로 IT의 전반적인 지식을 얕게 훑어주는 책이다.
개발을 시작하는 단계의 학생들이나, 개발자를 준비하는 사람들 혹은, 개발자와 같이 일하는 비개발 직군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.
내용 자체에 easy부터 hard까지 라벨링이 되어 있는데, 개인적인 느낌으로 easy정도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좋은 정도였다.
medium 레벨은 개발을 시작하는 단계이거나, 개발자와 같이 일 하는 비개발 직군들에게도 유익한 정보였다.
hard 부터는 개발자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지식으로 생각이 들었다.
https://www.hanbit.co.kr/store/books/look.php?p_code=B7060005481
전반적인 내용은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.
주니어 ~ 미들급으로 넘어가려고 하는 개발자들한테는 사실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.
다만, 다른 분야의 경험이 없는 개발자라면, 용어나 개념에 대해 알기위해 한 번쯤은 읽어볼만 하다고 생각했다.
책 구성이 재미있게도 각 챕터의 마무리 단계에서 시험지 처럼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있다.
이런 점에서 다시금 개념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.
내용 자체가 어려운 개념을 다루지 않는 것도 있지만, 글 자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작성되어있다.
이미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서 일지는 모르지만... 글을 읽으면서도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썼다는게 느껴졌다.
비전공자로 개발자가 되고 싶어하는 친구한테 추천하여 개발에 대한 개념을 잡게 하기 좋은 글이라고 생각한다.
<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>